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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제공 = 하이트진로] |
영국 주류 전문지 '드링크스 인터내셔널(Drinks International)'에 따르면 참이슬은 글로벌 증류주 브랜드 중 2016년 가장 많이 팔린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2001년 처음 1위에 오른 뒤 연속 16년 1위에 올랐다. 2위 브랜드와는 판매량이 2배 이상 차이 난다.
참이슬은 1998년 출시 후 8년만인 2006년에 100억병 판매, 2012년 최단기간 200억병 판매 돌파를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17억병이 판매됐다. 올 8월까지 누적판매량은 272억병이다.
72억병은 국내 성인(4015만여명 기준) 1인당 677.4병을 마신 양이다. 소주병을 누인 길이(21.5cm)로 연결하면 서울~부산(428km)을 6832회 왕복할 수 있고, 지구둘레를 146회 돌릴 수 있다. 272억병을 용량으로 환산하면 979만t으로 코엑스 수족관(2300t)을 4257번 채울 수 있는 양이다.
하이트진로는 이같은 사실을 알리기 위해 기념 포스터를 제작하고 소비자 홍보에 나선다. 포스터는 세계 판매 1위 리큐르 참이슬이라는 메시지를 한국어를 포함해 4개 국어로 제작한다. 외국 관광객
오성택 마케팅 실장은 "참이슬은 대한민국의 대표 브랜드이자 국민 브랜드로서 글로벌 시장공략과 함께 국내에서의 입지에 걸맞은 활동으로 소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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