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C&C와 ING생명이 인공지능(AI) 서비스 도입을 위해 협력한다. 18일 SK C&C와 ING생명에 따르면 두 회사는 서울 중구 순화동 ING센터에서 AI를 활용한 '재정 컨설턴트(FC) 상담 챗봇 서비스 구축' 과 '다양한 보험 업무에 대한 AI 적용 모델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기로 하고 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
FC 상담 챗봇 서비스는 FC가 고객 상담이나 업무 처리 중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 챗봇을 통해 실시간 대화로 질문하고 해답을 얻는 형태다. FC가 고객과 상담하면서 챗봇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 가입 서류, 약관 등 확인이 필요한 내용을 즉시 알 수 있어 수준 높은 맞춤형 상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SK C&C관계자는 "FC들이 관련 내용을 매번 관련 부서에 문의할 필요가 없어져 업무 효율이 높아지고 업무 부담은 대폭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에는 SK C&C의 AI서비스인 '에이브릴'
[서동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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