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순천향대부천병원,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개최

기사입력 2017-11-22 09:19


이문성 순천향대부천병원이 지난 21일 열린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에 참여해 희망나무에 노란 리본을 달고 있다. [사진 제공 = 순천향대부천병원]
↑ 이문성 순천향대부천병원이 지난 21일 열린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에 참여해 희망나무에 노란 리본을 달고 있다. [사진 제공 = 순천향대부천병원]
순천향대부천병원은 지난 21일 병원 본관 1층 로비에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벌였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25일까지인 아동학대 예방 주간을 맞아 병원 교직원과 내원객들에게 국내 아동학대 사례의 심각성을 알리고 이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동을 괴롭히는 것 뿐 아니라 돌보지 않고 방치하는 것도 아동학대에 해당한다고 순천향대부천병원은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아동학대 예방 참여 서명운동 ▲아동학대 유형 및 신고요령 홍보 ▲희망 메시지 노랑 리본 달기 등을 진행됐다.
노란 리본 달기에 참여한 이문성 병원장은 "지난해 3월 우리 병원 응급의료센터 의료진의 신속한 신고로 사회적 관심이 집중됐던 '부천 영아 학대 사망 사건'이 세상에 알려졌다"며 "우리가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학

대로부터 고통받는 아이들을 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주위에서 학대가 의심되는 아이를 발견하면 신속하게 112에 신고해줄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번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에는 경기부천아동보호전문기관, 원미·소사·오정·김포 경찰서도 함께 참여했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