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17 소비자 선정 스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수상 기업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 한경우 기자] |
매경미디어그룹 매경비즈·매경닷컴은 12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서울힐튼호텔에서 산업통상자원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농림축산식품부의 후원을 받아 '2017 소비자 선정 스타브랜드 시상식'을 개최했다.
스타브랜드 대상은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발굴, 이들의 브랜드 파워와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도록 돕고자 매경미디어그룹이 매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윤형식 매경비즈 대표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스타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브랜드 하나하나가 우리 경제의 자산이고 원동력"이라며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수상 기업들은 자신들 위치에서 중심을 잡고 최선을 다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윤 대표는 이어 "4차산업 혁명의 소용돌이 속에서도 스타브랜드가 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 나가길 바란다"며 "매경미디어그룹도 기업들의 성공 동반자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
↑ '2017 소비자 선정 스타브랜드 대상' 심사위원단 단장을 맡았던 김동훈 연세대 경영대학 교수. [사진 = 한경우 기자] |
위스키 부문에서는 골든블루의 골든블루사피루스가, 유산균제제 부문에서는 에프앤디넷의 락피도와 락피도엘이, 전자담배 부문에서는 JTI코리아의 LOGIC가, 대형슈퍼 부문에서는 롯데쇼핑의 롯데슈퍼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마스크팩 부문은 엘앤피코스메틱의 메디힐이, 패션주얼리 부문은 혼(HON)의 미니골드가, 디저트카페 부문은 백미당이, 자동차배터리 부문은 로버드보쉬코리아의 보쉬 배터리가, TV 부문은 삼성전자의 삼성 QLED TV가, 사이버대학 부문에서는 서울디지털대학교가 각각 한국을 대표하는 스타브랜드로 선정됐다.
![]() |
↑ (왼쪽부터) 윤형식 매경비즈 대표가 12일 '2017 스타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삼성전자 QLED TV 관계자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 한경우 기자] |
홈IoT 부문는 LG유플러스의 IoT@home이, 화장품 부문는 그린알로에의 알로에스테가, 라이프스타일통합멤버십 부문은 롯데멤버스의 L.POINT가, 로보자산관리 부문은 신한은행의 M-Folio가, 모바일쇼핑 부문은 이베이코리아의 옥션모바일이, 모바일동영상플랫폼 부문은 SK브로드밴드의 옥수수가, 어린이콘텐츠TV 부문은 KT의 올레tv TV쏙이, 금융통합멤버십 부문은 우리은행의 위비멤버스가, IPTV 부문은 LG유플러스의 U+tv가, 맥주 부문은 OB맥주의 Cass Fresh가, 콜드브루 부문은 롯데칠성음료의 칸타타콜드브루가 각각 수상의 기쁨을 가져갔다.
저축은행 부문의 KB저축은행, 자산관리서비스 부문의 NH투자증권 QV, 화장지 부문의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모바일지갑 부문의 KT CLIP, 모바일내비게이션 부문의 SK텔레콤 T맵, 친환경페인트 부문의 강남제비스코 푸른솔, 주식자금대출 부문의 에스앤씨시스템즈 하이스탁론, 욕실토털브랜드 부문의 한샘 한샘바스, 도시락프랜차이즈 부문의 한솥 한솥도시락, 블랙박스 부문의 모바일어플라이언스 현대폰터스, 누진다초점렌즈 부문의 한국호야렌즈 호야럭스, 아동복지 부문의 홀트아동
이 가운데 그린알로에, 에프앤디넷, 서울디지털대학교, SK네트웍스, 이베이코리아, OB맥주, 유한킴벌리, 한솥 등 8개 기업은 9개 부문에서 4년 연속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