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이어지는 강추위에 온라인 쇼핑몰들이 방한용품 '한파특수'를 누리고 있다.
12일 위메프가 올해 최고의 한파가 찾아온 지난 9~10일 이틀 간 매출 현황을 조사한 결과 방한용품 판매량이 일주일 전 대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니트장갑과 핫팩 판매량은 각각 81.71%, 41.62% 뛰었다. 방한의류인 롱패딩은 38.01%, 기모내의는 24.08% 증가세를 보였다.
롱패딩에 이어 올해 인기 아이템으로 부상한 경량패딩조끼의 판매량도 25.27% 늘었다. 방한마스크 역시 성장률 11.52%를 기록했다. 난방비 절감 아이템인 구스다운이불과 방한커튼 판매량도 각각 429.92%, 12.79% 늘었다.
아동용 방한용품을 찾는 소비자도 눈에 띄게 늘었다. 아동용 패딩은 전주 대비 두배 이상(102.38%) 판매량이 급증했다. 아동 목도리와 장갑은 각각 80.12%와 57.46%, 아동용 내의는 46.1% 증가했다.
갑작스런 폭설에 자동차용품 수요도 커졌다. 스노우체인의 판매량은 16.45% 증가했고, 차량용 성에제거기와 자동차 배터리는 각각 78.6
위메프 관계자는 "추운 날씨 때문에 소비자들이 오프라인 매장을 찾기보다 실내에서 편안하게 온라인 쇼핑을 즐기며 매출 증가를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며 "주말까지 한파가 예고된 가운데 실내외 방한용품 판매는 계속 증가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백상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