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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트남에서 판매되는 오리온 초코파이 |
오리온은 25일 초코파이가 지난해 베트남에서 연간 판매량 5억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인구가 약 1억명에 달하는 것을 고려하면, 국민 1명당 초코파이 5개씩을 먹은 셈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닐슨에 따르면 초코파이는 현재 베트남 파이 시장에서 63%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오리온은 현지 유통망을 꾸준히 확대하고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게 성공 비결이라고 말했다. 오리온은 대도시 뿐만 아니라 메콩 지역 등 지방 소도시에서도 초코파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현지 유통망을 늘리는 데 매진해왔다.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9월에는 신제품 '초코파이 다크'도 내놓았다. 초코파이 다크는 진한 초콜릿 맛을 선호하는 현지인의 성향을 반영한 제품이다.
오리온은 초코파이를 발판으로 스낵, 비스킷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는 중이다. 2016년에는 베트남 진출 11년 만에 연 매출 2000억원을 돌파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오리온 관계
[이희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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