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금복주가 출시한 `참아일랜드 독도` 소주. [사진 제공 = 금복주] |
이번 제품은 깨끗한 투명병과 강렬한 느낌의 로고 타입을 적용해 우리땅 독도의 상징성을 더했다. 용량은 기존 330ml에서 375ml로 늘렸으며 알코올 도수는 16.5도로 낮춰 한층 부드러운 맛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13년 첫 출시된 '참아일랜드 독도'는 일명 '독도 소주'로 불리며 지난해까지 4만5500여 상자(1상자=30개입)가 판매됐다.
금복주는 그동안 독도 소주의 판매
금복주 관계자는 "판매 수익금 중 병당 30원을 독도 후원기금으로 적립해 독도와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가정용으로 판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구 = 우성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