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휠라가 '마인드 블로워 X 글로벌 47 콜라보' 프로젝트 일환으로 한국 카시나와 협업해 선보인 '마인드 블로워 X 카시나' 제품 사진.
업종·지역의 벽을 넘는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주도해온 휠라가 이번에는 글로벌 단위 대형 콜라보에 나선다. 휠라는 20일 전 세계 8개국, 총 47개 브랜드와 함께 '마인드 블로워(Mind Blower) X 글로벌 47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1995년 출시된 휠라의 러닝 슈즈 '마인드 블로워(Mind Blower)'를 협업 참여 브랜드가 각기 재해석하는 이벤트다. 휠라는 올 하반기 예정된 '마인드 블로워' 재출시 전, 제품에 대한 고객층의 관심과 흥미를 고조시키기 위해 이같은 대단위 콜라보를 진행했다.
↑ '마인드 블로워 X 핑크 돌핀'
전 세계 유명 편집숍, 스트리트 브랜드 47곳이 서로 다른 개성을 담은 마인드 블로워 47종을 선보인다. 이탈리아 유명 편집숍 '10꼬르소꼬모(10 Corso Como)', 미국에서 스트리트웨어로 유명한 '핑크 돌핀(Pink Dolphin)' 등이 참여한다. 이들 제품은 뉴욕·LA·도쿄·서울 등 전세계 주요 도시에 열리는 마인드 블로워 팝업스토어와 협업 파트너 매장에서 한정판으로 출시됐다.
한국에서는 국내 유명 스트리트 브랜드이자 편집숍인 '카시나(Kasina)'가 동참했다. '마인드 블로워 X 카시나'는 그레이·블랙·화이트 등 무채색으로 세련미를 부여했으며, 3M 리플렉티브 소재를 활용한 플래그 패턴 등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최근 부상한 어글리 슈즈 트렌드를 고려해 마인드 블로워 특유의 과감하고 두툼한 미드솔을 살렸다.
↑ '마인드 블로워 X 10꼬르소꼬모'
휠라는 오는 20일부터 5월 4일까지 서울 홍대 카시나 매장 내에 '마인드 블로워 X 카시나'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카시나 외 총 47개 버전의 마인드 블로워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전시하며, 한정수량으로 준비된 마인드 블로워를 선착순 판매한다.
콜라보 라인 외 일반 제품은 오는 5월 5일부터 두 달간 신세계백화점이 단독 판매하며, 7월 6일부터 전국 휠라 매장에서 판매된다. 신세계백화점에서는 일반 제품 3종 외 신세계 전용모델 2종을 함께 취급한다.
휠라 관계자는 "이색 협업으로 패션 피플
의 주목을 받아온 휠라가 이번에는 글로벌 단위 콜라보 프로젝트를 실시, 전 세계 브랜드 팬들과 조우할 계획"이라며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담긴 제품을 매개로 차별화된 스타일을 제안하는 것은 물론, 휠라가 지닌 감성적 가치를 많은 이들과 공유해나가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문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