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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마트 성수점 맥주 매대 페퍼 |
매장 입구에 서 있던 페퍼는 '메뉴를 누르거나 말씀해 주세요' 반복 말한다. 이번주 행사 상품이나 휴점일 정보, 자주 묻는 질문(FAQ)도 답해준다.
이마트는 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성수점에서 '페퍼'를 선보여 서비스 검증(Proof of concept)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스타필드 고양 토이킹덤에서 휴머노이드 로봇 '나오'를 5일간 시범운영한데 이어 20일 동안 매장 도우미로 일본 소프트뱅크 로보틱스가 개발한 휴머노이드 로봇 '페퍼'를 테스트한다. 지난해 나오가 춤추기나 퀴즈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에 초점을 맞췄다면 페퍼는 더 나아가 매장 안내나 상품 정보 제공 등 보다 실질적인 '쇼핑도우미(컨시어지)' 기능으로 편의성을 더했다. 성수점에서 오후 1~4시는 매장 입구에서, 저녁 7~9시에는 수입맥주 판매대에서 주로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고객이 얼굴을 인식하면 대략의 나이를 맞춰주는 간단한 엔터테인먼트 기능도 갖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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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마트 성수점 입구 페퍼 |
이마트는 최근 창고형 할인매장 트레이더스 하남에서 자율주행 스마트 카트 일라이를 깜짝 선보이는 등 쇼핑을 편리하게 하는 자율주행 기술과 인공 지능 기능에 대한 투자에 적극적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와인 매장이나 수입식품 매장 등 다양한 곳에 설치해 경험을 쌓게 하고 고객 서비스 폭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8일 서울대학교 바이오지능연구실과 인공지능 기술 분야 산학 공동연구 협약을 맺고 유통 분야 인공지능 기술과 로봇 자율주행 기술을 함께 연구하기로 합의했다. 이동형 휴머노이드 로봇이 스스로 매장을 돌아
박창현 이마트 S-랩 팀장은"향후에도 디지털 혁신 기술들을 연구해 고객이 편리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쇼핑 공간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한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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