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는 자동차 생애 주기별로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자동차365'가 지난 3월 1일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28만건(평일 평균 2300건)의 조회수와 6580명의 앱 다운로드수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자동차365'는 현재 50여개의 자동차 관련 콘텐츠를 제공 중이며, 이 가운데 '신차등록비용', '검사절차 안내', '중고차시세'이 검색 상위 1~3위를 차지했다. 특히 이용자들은 중고차 콘텐츠(상위 15개, 49%)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 |
↑ 자동차 365 주요 콘텐츠 Top15 [자료제공: 국토부] |
또한 허위매물이나 강압 등에 의한 피해예방 차원에서 중고차 구입 시 문제되는 이력조회나 매매상사 및 종사자의 등록여부, 실제 차량의 존재여부도 자주 확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국토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자동차365'의 이용현황을 분설 결과를 통해 기존 조회 중심의 수동적 서비스를 탈피, 능동형 알리미 서비스, 대화형 쳇봇 등의 고도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능동형 알리미(PUSH) 기능이 탑재되면 자동차 소유자는 중고차 구입 후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