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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은 분더샵 콜렉션이 다음 달 프랑스 파리 봉마르셰 백화점에 정식 입점한다고 29일 밝혔다.
분더샵은 지난 3월 파리 현지에서 쇼룸(전시공간)을 운영한 후 봉마르셰 바이어들의 호평을 받고 이번에 봉마르셰에 매장을 열게 됐다.
국내 최초 편집숍인 분더샵은 1년여간의 준비 과정을 거쳐 지난해 9월 미국 최고급 백화점 바니스 뉴욕에 진출한 바 있다.
뉴욕에 이은 파리 진출은 분더샵 콜렉션이 다양한 색감과 스타일로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며 경쟁력을 입증 받았기 때문이란 분석이다.
신세계백화점 측은 "뉴욕에 진출한 분더샵은 입점 첫 시즌에 계획 대비 20% 이상 초과 실적을 달성했다"며 "같은 층에 입점한 셀린느, 끌로에 등 최고급 브랜드와 견줘도 뒤지지 않은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분더샵 콜렉션은 봉마르셰에서 양면으로 착용이 가능한 모피와 퍼(fur) 제품을 비롯해 최고급 원사로 제작한 스웨터와 드레스, 셔츠, 탈부착이 가능한 양털 재킷과 코트, 가죽 소재 의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격은 현지 프리미엄 상품에 준하도록 양털 코트 4000유로(약 520만원), 캐시미어 니트 1000유로(약 130만원), 가죽 재킷 2000유로(약 260만원), 가죽 치마 1500유로(약 195만원) 등으로 책정했다.
분더샵은 전 세계 유명 백화점 관계자와 바이어, 패션 관계자들이 모이는 '파리 패션 위크' 기간을 겨냥한 팝업스토어도 봉마르셰와 함께 기획할 예정이다.
정화경 신세계백화점 분더샵 담당 상무는 "대한민국 1세대 편집숍 분더샵이 패션의 본고장 유럽에 진출한다"며 "세계적인 편집숍이자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백화점은 이달 30일 강남점과 다음 달 6일 광주점을 통해 신규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S'도 새롭게 선보인다.
2016년 델라라나, 지난해 일라일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여성복 브랜드이자 첫 번째 컨템포러리 브랜드다.
30대 초반부터 50대의 '일하는 여
신세계백화점은 2020년까지 S 운영 매장을 12개로 늘리고 3년차에 120억원 이상의 연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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