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성인영양식 전문 브랜드 '셀렉스' 2종. [사진 제공=매일유업] |
셀렉스는 '영양전문가의 선택'이라는 콘셉트로 50년 영양설계 노하우를 보유한 매일유업이 성인들의 영양상태와 식습관을 고려해 주요 성분과 제품형태를 엄선한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액상 파우치 형태의 음료와 간식 형태의 씨리얼바 등 2종이다.
마시는 고단백 멀티비타민은 간편하게 뜯어서 바로 마실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제품으로 125㎖ 용량에 단백질 8g 이 함유돼 있다. 이는 동일 용량 우유에 들어있는 단백질의 2배에 해당한다.
또 근육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아미노산 '류신(leucine)' 1000㎎과 14종의 비타민, 미네랄도 함유했다.
밀크 프로틴바는 우유로 감싸 부드럽고 폭신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 1개(18g)에 우유 한 컵에 들어있는 단백질(3.8g)이 함유돼 있고, 견과류와 베리류맛으로 출시됐다.
셀렉스 제품 2종은 전국 이마트 주요매장과 온라인쇼핑
매일유업 관계자는 "셀렉스는 기존 영유아 대상으로 영양식 사업을 진행해온 매일유업이 생애 전 주기 영양을 책임지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선보인 브랜드"라며 "평소 단백질 섭취가 불규칙하거나 부족한 중장년층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