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세븐셀렉트 고흥유자 및 겨울배모과. [사진 제공=코리아세븐] |
세븐셀렉트 고흥유자는 고흥지역 특산물인 유자를 활용했으며, 세븐셀렉트 겨울배모과는 목에 좋은 배와 모과를 함께 넣어 부담없이 마실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특히 기관기 보호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유자와 모과가 동절기 건강차로 대중적 선호도가 높은 만큼 겨울철 온장고 상품 구색을 강화하기 위해서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실제 세븐일레븐이 전통음료의 시즌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해(1월1일~12월25일) 전체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7.4% 매출 증가세를 보인 가운데, 겨울철 매출은 26.2%로 평균보다 높았다.
매출 구성비도 42.0%로 연평균 1.4%p 증가하며 사계절중 가장 높은 것으
김흥식 세븐일레븐 음료담당 CMD는 "편의점은 날씨와 계절에 따라 소비자 이용 특성이 크게 변화하는 만큼 시즌별 맞춤 상품 개발에 무엇보다 집중하고 있다"며 "가급적 지역특산물이나 국내산 과일을 사용해 지역사회와도 상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