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4일) 삼성전자가 현지시간으로 8일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19'에서 '스페이스 모니터’와 '커브드 QLED 게이밍 모니터' 등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스페이스 모니터'는 클램프(Clamp)형 힌지(Hinge) 스탠드를 채용해 사용자가 책상 위 공간을 효과적으로 쓸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32형 초고화질(UHD)와 27형 WQHD(2560*1440) 2종이 공개됩니다.
이 제품은 사용자가 책상에 제품을 고정시킨 후 벽에 밀착시켜 놓거나 앞으로 끌어 당겨 쓰는 등 자유로운 배치가 가능해 기존 모니터(32형) 대비 약 40% 이상 공간 효율이 높아져 업무 생산성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 이 스탠드는 클램프 형태 고정이 가능한 테이블엔 모두 설치가 가능하며, 화면 위치를 쉽고 빠르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높이도 테이블 바닥부터 최고 213mm 높이까지 이동 가능해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눈높이에 맞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 모니터'는 HDMI와 파워선이 일체형인 Y-케이블을 제공하고, 케이블 매립형 후면 디자인을 적용해 PC연결 시 깔끔한 선 정리가 가능한 것도 장점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49형 '커브드 QLED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CRG9도 공개합니다.
이 제품은 커브드 스크린(곡률-1800R) 최초로 듀얼 QHD(5120x1440) 화질을 적용했으며 32:9 화면 비율(슈퍼 울트라 와이드)을 갖춘 게이밍 전용 모니터입니다.
CRG9은 최대 1000니트의 밝기를 지원하고 밝은 부분은 더 밝게 어두운 부분은 더 어둡게 보정하는 하이다이내믹레인지(HDR)10 기능이 탑재돼 생생하고 현실감 넘치는 게임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 이 제품은 AMD 라데온 프리싱크 2(FreeSync 2) 기술을 탑재해 끊김 없는 부드러운 화면을 보여주고 120Hz 주사율과 4ms(GTG 기준)의 빠른 응답 속도로 최적의 게임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 밖에 각 게임 장르에 최적화된 모드를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1인칭 슈팅 게임(FPS) 시 적중률을 높여주는 가상 표적(Virtual Aim Point) 기능도 새롭게 탑재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32형 커브드 모니터에 세계 최초로 4K 해상도와 10억개의 컬러를 지원하는 UR59C도
UR59C는 그래픽 디자이너 또는 사진 작가 등 고화질 업무를 담당하는 디자인 전문가를 위한 제품으로 UHD 커브드 화면의 몰입감 있는 작업 환경을 제공합니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스페이스 모니터는 사용 시간과 공간 활용에 대한 삼성의 오랜 고민을 통해 탄생한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강조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