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제공 = 넥슨] |
지난 17일 공식 출시된 스피릿위시는 양대 마켓 매출 5위 안에 든 유일한 오리지널 IP(지식재산권)로, '낡은 삼포'의 소유권을 두고 펼쳐지는 포욜라와 칼레바 왕국 간 분쟁 속에서 의문의 사건을 해결해 가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동화 속 세계를 연상시키는 파스텔 톤 그래픽과 정교한 자동전투 기능을 지원하는 전략 설정 시스템, 3명의 캐릭터를 동시에 조작하는 멀티 캐릭터 전투 등이 특징이다.
스피릿위시 광고모델인 배우 신세경 씨가 ▲산책 ▲요리 ▲친구 ▲연주 등을 하는 평범한 일상 모습과 게임을 접목한 유튜브 광고 영상 조회 수는 88만건을 넘었으며, 네이버에 개설한 스피릿위시 공식카페 가입자 수는 공식 출시 5일
김민규 넥슨 모바일사업A실 실장은 "이용자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레이드 보상 상향, 신규 서버 오픈 등을 순차적으로 적용했다"며 "앞으로도 개발사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