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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대 없는 뚜껑을 도입하기 전에는 일회용 빨대가 월 평균 약 1500만 개 사용됐지만 지금은 절반 수준인 약 750만 개로 감소했다는 게 스타벅스 측 설명이다.
스타벅스는 아이스 음료 중 휘핑크림이 없는 음료, 섞거나 저어 마시지 않아도 되는 음료에는 빨대 없는 컵 뚜껑을 적용해 빨대 사용을 줄였다. 지금까지 매장에 상시 비치하던 빨대도 이제는 필요한 고객에게만 제공하도록 정책을 바꿨다. 이 같은 노력을 통해 향후 빨대 사용량을 70% 이상까지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빨대 사용량이 많은 하절기에는 빨대 없는 리드 제공을 통해 더 많은 일회용 빨대가 감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는 또한 오는 14일까지 '일회용 빨대 줄이기' SNS 참여 이벤트를 열고, 빨대 없는 컵 뚜
스타벅스는 지난해 11월 26일부터 플라스틱 빨대를 대체하는 종이 빨대를 전국 매장으로 확대 도입하면서, 빨대 없이 아이스 음료를 바로 마실 수 있도록 리드를 함께 사용하기 시작했다.
[김기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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