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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 = 제주항공] |
사전신청 기내식은 출발 4일 전까지 주문을 받아 유료로 판매하는 기내식이다.
불고기덮밥은 지난해에만 1만7500개가 판매돼 전체 기내식 판매량의 23%를 차지했다. 사전주문 기내식을 구매한 승객 5명 중 1명 이상은 불고기 덮밥을 선택했다.
특히 불고기 덮밥을 포함해 흑돼지 제육덮밥, 오색 비빔밥 등 밥이 있는 메뉴가 전체 기내식 판매량의 36%를 차지했다. 불고기 덮밥에 이어 샌드위치와 치맥세트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끌었다.
제주항공의 지난해 사전주문 기내식 판매량은 약 7만5000개로 2017년 6만3100개보다 약 19% 늘었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제주흑돼지 제육덮밥과 외국인 승객을 겨냥한 오색 비빔밥을 포함해 3종류의 새 메뉴를 출시해 총 15종의 기내식 메뉴를 운영한다.
노선별 판매량을 살펴보면 동남아시아 노선에서 3만750개가 팔려 전체 판매량의 41%을 차지해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고, 괌·사이판 등 대양주 노선 2만4000개(32%)로 2위, 일본 노선이 2만3300개(15%)로 3위를 차지했다.
제주항공은 지난달부터 무안 출발 국제선에서도 사전 주문 기내식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모든 국제선에서 기내식을 사전에 주문할 수 있다.
제주항공은 인기 기내식메뉴 외 기내에서 운항승무원과 객실승무원이 먹는 파일럿 기내식과 스튜어디스 기내식, 어린이를 위한 꾸러기도시락 등 특화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스테이크와 레드와인, 생선요리와 화이트와인, 저칼로리 도시락 등 이용자 기호에 맞춘 메뉴도 개발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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