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영쇼핑 |
약식 브랜드 디자인은 공영쇼핑의 초성인 'ㄱㅇㅅㅍ' 만으로 이뤄졌다. 한글이 가진 '초성, 중성, 종성' 의 구조를 해체해 조형적이고 기호적인 아름다움을 함축한 디자인이다. '공영쇼핑' 브랜드 디자인에 이어 이번에도 세계적인 한글 타이포그래피 디자이너인 안상수 전 홍익대 교수가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약식 브랜드 디자인은 회사를 대표하는 이미지로 '공영쇼핑'과 혼합 혹은 단독으로 사용되며 방송·쇼핑백·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한글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문자 체계인 동시에 디자인" 이라며 "한글의 아름다움을 품은 BI를 통해 '대한민국 홈쇼핑'이라는 새 슬로건을 내건 공영홈쇼핑만의 가치와 철학을 담았다" 고 말했다.
[서찬동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