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제공 = 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에 따르면 중국 관광객의 AI 음성 검색량이 가장 많은 제품은 디올의 레드 컬러 립스틱(1500회)이었다.
음성 검색 카테고리별로는 '인기있는'(1520회)의 검색량이 가장 많았고 이어 추천할 만한(1452회), 가성비 있는(977회) 등의 순이었다.
중국인 고객들이 느끼는 가성비의 기준은 약 13달러 내외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 '남자친구'를 통해 설화수와 라네즈 등의 브랜드가 재조명 받으면서 중국인 고객 중 색조 제품을 구매하는 비율은 각 브랜드별로 각각 12.7%, 75.3%를 차지했다.
신세계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