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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델들이 2019년형 'LG 시네빔' 프로젝터를 이용해 초대형 화면으로 영화를 시청하고 있다. [사진제공 = LG전자] |
신제품 4개 모델은 'LG 시네빔 초단초점', 'LG 시네빔 레이저', 'LG 시네빔 LED' 등이다.
LG전자는 LG 스마트 TV에 적용한 독자 플랫폼 웹OS를 LG 시네빔에 탑재했다. 사용자는 LG 시네빔에 유·무선 인터넷을 연결하면 인터넷 검색은 물론 유튜브, 왓챠플레이, 푹(POOQ), 티빙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노트북 등 별도 주변 기기 연결 없이도 사용할 수 있다.
LG 시네빔은 레이저, LED 등 광원을 사용해 긴 수명을 자랑한다. 수명은 약 2만여 시간이다. 하루 4시간 이용 기준으로 약 14년 동안 광원 교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평균 수명이 약 4000시간인 램프 광원보다 5배가량 수명이 길다.
색 표현력도 뛰어나다. 국제 전기 통신 연합(ITU-R)에서 권고하는 표준 색 영역 'BT.709'를 100% 지원한다.
LG 시네빔 초단초점은 좁은 공간에서 초대형 화면을 구현한다. HF85LA는 제품과 벽 또는 스크린 사이가 단 12cm만 돼도 100인치 대화면을 보여준다. 제품을 벽 바로 앞에 설치하기 때문에 장애물로 인한 화면 가림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LG 시네빔 초단초점(모델명:HF85LA, HF65LA) 출고가는 각각 209만원, 144만원이다. LG 시네빔 레이저(모델명:HF80LA)'는 179만원, LG 시네빔 LED(모
손대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한국HE마케팅담당은 "LG 시네빔 프로젝터는 고객이 원하는 공간을 전용극장으로 만들어 줘 언제 어디서든 대화면의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며 "가정용 프로젝터 시장에 혁신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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