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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리테일은 슈펜의 지난 6년간 누적 판매량은 3300만족을 기록했으며 연매출 1600억원을 기록하는 브랜드로 성장했다고 15일 밝혔다. 가방과 잡화 판매량까지 포함할 경우 누적판매량은 총 6500만개에 달한다. 국내 매장 수는 50개로 늘어났다.
2013년 NC송파점 슈펜 1호점 런칭 당시, 의류 중심으로만 진행되던 국내 SPA 사업을 슈즈와 잡화 등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달성했다는 설명이다.
슈펜 관계자는 "6년간 다변화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상품의 라인업을 다양화한 것이 슈펜 성장의 원동력"이라며 "고객 조사를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활용한 상품을 최단기간에 현장에 선보이는 것이 핵심"이라고 말했다.
실제 슈펜의 상품을 담당하는 MD는 출근길 착장 조사, 고객 신발장 조사, 입점 고객 인터뷰 및 잠재 고객 그룹 인터뷰를 통해 매출을 주도할 수 있는 시즌 베이직 아이템을 설계한다. 또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TPO(Time·Place·Occasion)에 맞는 트렌드 아이템을 출시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슈펜이 단기간에 성장할 수 있었던 또 하나의 원동력은 디자이너 출신 MD들의 글로벌 소싱 능력이다. 이들은 전 세계 60개의 생산기지를 수시로 방문해 상품의 품질을 직접 체크하고, 직소싱을 통해서 중간 유통 단계를 없애 가격 거품을 없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기본 스니커즈를 1만원대의 가격에, 여성 구두류는 2만원대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천연가죽으로 생산된 남성 구두 또한 5만원대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전세계 60여개의 생산기지에서는 총 3만6
한편 슈펜은 6년간의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15일 '6쾌한 브랜드데이'라는 슬로건으로 할인 행사와 고객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행사는 슈펜 전 매장에서 진행되며, 단 하루 동안만 양말과 우산을 제외한 전 상품 20% 할인판매한다.
[김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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