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오설록. [사진 제공=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은 오는 9월 오설록이 자사 소속 자회사로 편입된 뒤 독립적인 경영 활동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측은 "그동안 아모레퍼시픽의 사업부로 운영됐던 오설록 사업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40년간 쌓아온 최고급 명차 브랜드의 명성을 보다 공고히 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오설록은 1979년 서성환 아모레퍼시픽그룹 선대회장이 제주도 한라산 남서쪽 도순 지역의 황무지를 개간하면서 탄생했다. 아모레퍼시픽은 100여 차례 현장을 조사하고, 국내외 논문을 검토하며 척박한 오지의 돌과 잡목을 골라냈다. 그 결과 30만5785㎡(약 100만평) 규모의 비옥한 녹차밭을 조성해 국내를 대표하는 녹차 생산지이자 제주 관광 명소로 성장했다.
오설록은 친환경 유기농 재배기술을 개발해 미국 농무부의 USDA-NOP, 유럽의 EU-Organic을 비롯한 대표 유기농 인증의 획득을 통해 국제적으로 인정 받는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현재 제주 햇차를 비롯한 최고급 마스터즈 티 라인부터 블렌딩 티 라인을 갖추고 티 뮤지엄 및 티 하우스, 백화점, 면세점, 직영몰 및 주요 입점몰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서혁제 오설록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