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가 글로벌 쇼핑 플랫폼 아마존, 일본 라쿠텐, 동남아시아 라자다까지 협력을 강화하고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e커머스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삼성SDS는 5일 '첼로 테크페어(Cello Tech Fair) 2019' 행사를 개최하고 글로벌 e-커머스 사업자와의 물류 협력 확대와 AI·IoT 기술의 물류 적용사례를 발표했다.
첼로스퀘어는 삼성SDS의 글로벌 물류 운영 노하우와 AI, 블록체인 등 최신 IT기술을 접목한 글로벌 e-커머스 물류 특화 플랫폼이다. 글로벌 쇼핑몰 진출시 필요한 국가별 최적 배송사 선정과 수출 서류처리 등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한다. 김형태 삼성SDS 물류사업부문장(부사장)은 "글로벌 e-커머스 사업자와 다양한 협업 모델을 발굴하여 국내 기업이 해외 시장을 쉽게 공략할 수 있는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 국내 의류 전문 쇼핑몰 피피비스튜디오스는 온라인몰 시스템을 첼로스퀘어와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로 연계해 배송 상품명, 주문수량 등의 주문정보 입력과 지역별 최적 배송사 선정을 자동화하
[신찬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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