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재단법인 홍합밸리] |
앞서 주최 측은 올해 상반기 5개의 스타트업을 선발해 기업가정신과 임팩트 창출방안 등 교육을 제공했다. 또 기업IR 및 지적재산권, 마케팅, 기업법무, 투자 등 전문가 멘토를 활용한 멘토링과 선배기업과의 네트워킹 등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더 지원해왔다.
이번 임팩트업 프로젝트의 마지막 관문인 '임팩트업 데모데이'에 참여한 최종 스타트업 3개사는 ▲미래세대에게 디지털 융복함 창의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유쾌한' ▲3D프린터 및 두들러, AR 기반 체험학습을 제공하는 '체험왕' ▲아동양육시설 보호 및 보호종료 청소년들 대상으로 디자인을 교육하는 '소이프스튜디오'다.
작년부터 이어진 이 프로젝트를 통해 선발된 기업들은 미래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회적 임팩트를 창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임팩트업 1기 중 10대 청소년을 위한 학습음악을 무료로 제공, 학생들의 교육을 지원하고 있는 '라잇업'이 운영 중인 열공뮤직의 구독자가 1만 명을 넘어섰다.
또한 경력단절여성을 베이비시터로 채용해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휴브리즈'는 돌봄 플랫폼을 통해 경력단절여성 1800명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더해 임팩트업 2기 '유쾌한', 체험왕', '소이프스튜디오'는 상반기에 아동양육시설 보호 청소년을 포함한 약 2400명의 미래세대를 대상으로 임팩트를 창출했다.
이번 사업을 지원하고 있는 교보생명의 차경식 교보다솜이지원센터장은 "우리의 미래인 아동 및 청소년들을 포함한 다양한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더 많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새로운 도전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근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임팩트투자 분야 액셀러레이터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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