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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 = 대웅제약] |
핀업디자인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의 후원을 받은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올해로 23회째를 맞았다. '굿디자인', '대한민국 디자인대상'과 함께 국내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덴티가드랩은 구강생애주기 컨셉에 맞는 제품의 단계별 디자인 구성과 독특한 컬러 배색이 제품의 차별성을 부각시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 제품은 서울대 치대 교수진과 대웅제약이 구강생애주기를 4단계로 나눠 영유아기부터 중·장년기까지 각각에 맞는 성분으로 구성한 치약이다.
1~4단계 제품에는 '온 가족이 각자의 단계에 맞는 치약을 사용한다'는 제품의 컨셉을 나타낼 수 있도록 패키지 중앙에 단계를 나타내는 숫자를 표시하고, 측면에 막대 그래프로 각 단계를 표시하는 등 쉽게 제품의 단계를 구분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단계별로는 유?아동용인 1~2단계 제품은 밝은 느낌의 색상을 사용하고, 청소년과 성인용인 3~4단계는 진중한 느낌의 색상을 사용하는 등 과감한 색상을 사용하고, 그래픽 효과를 배제한 심플한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박지훈 대웅제약 이노베이션센터 팀장은 "덴티가드랩의 패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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