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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 `겟 커피`. [사진 제공 = BGF] |
13일 CU에 따르면 지난달부터 이달 중순까지 두유(2.2%)와 꿀물(5.3%), 차음료(6.0%), 한방음료(8.5%) 등 대표적인 온장고 음료의 전년 동기간대비 매출신장률은 모두 한 자릿수에 그쳤다.
반면 같은 기간 CU의 즉석원두커피 '겟(GET) 커피'는 매출이 34.5% 급증했다. 최근 따뜻한 겨울 날씨와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트렌드에 힘입어 아이스 커피의 매출 비율도 15%에 달했다.
겟 커피는 본격적인 겨울로 접어든 지난달부터 이달 중순까지 CU에서 판매하는 전체 상품(담배 제외) 중 편의점 인기 상품인 소주와 맥주, 바나나우유 등을 제치고 꾸준히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겨울철 따뜻한 음료를 찾는 고객들이 온장고 음료 대신 10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신선한 원두를 바로 내려 마실 수 있는 즉석원두커피를 더 많이 찾고 있는 것으로 CU 측은 분석했다.
사계절 내내 편의점 즉석원두커피의 인기가 높아지며 겟 커피의 최근 3년간 연도별 매출신장률은 2017년 33.7%, 2018년 42.9%, 지난해 40.1%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해에는 처음으로 연간 판매량 1억 잔을 돌파했다.
김신열 BGF리테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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