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기반 픽업트럭 '렉스턴 스포츠'가 2년 연속 내수 4만대 판매 돌파 기록을 세웠다고 17일 밝혔다.
쌍용차에 따르면 렉스턴 스포츠(렉스턴 스포츠 칸 포함)는 지난 2018년 4만1717대, 지난해 4만1328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2년 연속 4만대 판매를 달성했다. 2018년 1월 출시된 렉스턴 스포츠는 사전계약 4일 만에 2500대, 출시 6개월 만에 내수판매 2만대를 돌파했다.
쌍용차는 지난해 1월 렉스턴 스포츠보다 적재능력을 확대한 롱보디 모델 렉스턴 스포츠 칸을 출시하며 국산 픽업시장 주도권을 유지했다. 렉스턴 스포츠는 쌍용차 대형 SUV 'G4 렉스턴'의 프리미엄급 인테리어와 편의사양을 공유하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자동차세(2만8500원)로 주목받았다.
렉스턴 스포츠는 최대 적재중량 700kg(파워리프 서스펜션), 다양한 환경에서의 주행·견인능력을 향상시키는 '차동기어 잠금 장치(LD)' 적용 등으로 픽업트럭 구매자 사이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달 영국 사륜구동 전문지 '포바이포(4X4)'는 렉스턴 스포츠를 '2020 올해의 픽업'으로 선정했다. 영국의 다른 자동차 전문지 '왓카'가 발표한 '2020 올해의 차'에서도 렉스턴 스포츠는 '최고의 픽업(2만
쌍용차 관계자는 "렉스턴 스포츠는 2002년 무쏘 스포츠를 시작으로 '오픈형 SUV(픽업트럭)'의 전통과 렉스턴의 프리미엄 가치를 함께 담아낸 모델"이라며 "끊임없는 제품 혁신과 글로벌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가치를 무한히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종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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