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

티아라 vs 2PM vs 틴탑 등…추석연휴 끝, 본격 컴백 러시

기사입력 2014-09-10 11:44

[MBN스타 박정선 기자] 추석 연휴 시끌시끌한 대중들과 달리, 가요계는 조용했다. 통상적으로 명절에는 특집 방송을 내보내기 때문에 가수들은 연휴 전 컴백이나 데뷔를 피하기 마련이다. 물론, 올해 추석 음악방송이 정상방송 됐지만 가수들은 애초에 컴백 일정을 연휴 이후로 잡아놓는 경우가 대다수다.

이 같은 이후로 추석 연휴가 끝난 뒤에는 가수(그룹)들의 본격적인 컴백 러시가 시작된다.

연휴 이후 가장 먼저 대중들을 만나는 그룹은 티아라다. 지연과 효민의 솔로 활동 이후 완전체로 뭉친 티아라는 오는 11일 EDM(Electronic Dance Music)의 한 장르인 빅룸(BIG ROOM)을 도입한 세련되고 트랜디한 색깔의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고양이춤, 복고춤, 셔플춤, 로보트춤 등 다양한 춤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티아라는 이번 신곡을 통해서도 재밌고 신나는 안무를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내비치기도 했다.


12일에는 싱어송라이터 존박이 디지털싱글을 발매한다. 존박은 감성적인 곡들로 대중들의 감수성을 자극해왔다. 하지만 이번 앨범에서 그는 ‘으르렁’을 작곡한 신혁PD와 손잡고 변화를 꾀했다. 다크하고 섹시한 분위기가 묻어나는 신곡 ‘유’(U)를 통해 존박은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대중들을 다시 찾을 예정이다.

이어 15일에는 남자 아이돌그룹 두 팀이 나란히 컴백한다. 그 주인공은 투피엠(2PM)과 틴탑이다.

투피엠은 정규4집 ‘미친 거 아니야?’를 발표한다. 앞서 지난 9일 이들은 스포일러 영상을 통해 타이틀곡 ‘미친거 아니야?’ 외에 ‘오늘 같은 밤’ ‘쉬스 마 걸’(She’s ma girl) ‘마인’(Mine) ‘어썸’(Awesome!) ‘비가와’ ‘보이프렌드’(Boyfriend) ‘풀앤풀’(Pull&Pull) ‘이별여행’ ‘퓨티풀’(Beautifu/Kor ver.) ‘아임 유어 맨’(I’m your man/Kor ver.) 등 총 11곡의 음원 일부분을 노출했다.

타이틀곡 ‘미친 거 아니야?’는 멤버 준케이(Jun.K)가 작사·작곡은 물론 프로듀싱까지 맡았으며, 또 다른 수록곡 ‘이별여행’ 역시 작사·작곡을 맡았다. 또 멤버 찬성은 ‘보이프렌드’의 작사·작곡을 맡았으며, 박진영, 심은지, 하정호, 노는어린이, 영광의얼굴들, 레이백사운드(Laybacksound) 등이

앨범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틴탑도 블랙아이드필승과 처음으로 호흡을 맞추며 이미지 변신을 꾀한다. 이들의 신곡 ‘쉽지 않아’는 발라드의 느낌의 댄스곡으로, 기존에 날렵한 칼군무를 트레이드마크로 내세운 틴탑이 어떤 감성적인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크다.

박정선 기자 composer_js@mkculture.com / 트위터 @mkculture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