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신미래 기자] 11월 가요계는 박 터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이돌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들도 컴백을 알렸다.
11월에 초부터 말까지 가요계 일정은 빈틈없이 꽉 차 있다. 이는 정신없는 연말 시즌을 피하기 위해 11워로 몰린 것으로 보인다. 특히 에디킴, 10센치X첸을 시작으로 어반자카파, 플라이투더스카이, 비, 엄정화, 박보람, 알리, 소유 등 실력파 가수들이 대거 컴백한다.
↑ 십센치X첸 ‘Bye Babe(바이 베이베)’ 사진=SM엔터테인먼트 |
◇ 10센치X첸, 콜라보 장기 프로젝트 진행 안하나요?
지난 3일 오후 6시 십센치와 첸의 ‘Bye Babe(바이 베이베)’가 공개됐다. 십센치와 첸의 콜라보는 SM ‘STATION(스테이션) 시즌 2’의 일환이다.
이번 신곡 ‘Bye Babe’는 십센치가 작사, 작곡을 맡고 첸이 작사에 참여한 어쿠스틱 기반의 미디엄 템포 곡으로, 힘든 연애를 하고 있지만 우유부단한 성격 때문에 헤어지지 못하는 남자와 그 연애를 끝내라고 부추기는 아는 형의 시시콜콜한 수다를 리드미컬하면서도 귀여운 멜로디로 풀어냈다.
↑ 에디킴 새 싱글 ‘Bet On Me’ 사진=미스틱엔터테인먼트 |
에디킴만의 감성 아주 칭찬해
에디킴의 특유 감성이 터졌다. 에디킴은 지난 2일 새 싱글 ‘Bet On Me’를 발매했다.
에디킴의 싱글 ‘Bet On Me’에는 동명 타이틀곡 'Bet on me'와 'Good Food(굿푸드)'등 총 2곡이 수록되어 있다. 2곡 모두 에디킴 특유의 익살스러움과 위트 있는 가사가 담긴 펑크 스타일의 노래다.
타이틀곡 'Bet on me'는 에디킴이 작사하고, 포스티노, 에디킴이 작곡한 레트로 펑크 장르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모든 걸 걸테니 상대방도 나를 믿고 나에게 베팅하라는 당돌하고 재치있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빈티지하면서 세련된 사운드에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귓가에 맴도는 매력적인 곡이다.
수록곡 'Good Food'는 좋은 사람들과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느끼는 행복하고 설레는 감정을 위트 있게 담은 노래로, 랩 피처링에는 미스틱엔터테인먼트 힙합레이블 All I Know Music(올 아이 노우 뮤직, AIKM)의 래퍼 브레이가 참여해 곡의 흥겨움을 더했다. 에디킴, 브레이가 작사하고, 에디킴이 작곡했다.
↑ 어반자카파의 신곡 ‘그때의 나, 그때의 우리’ 사진= 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 |
◇ 믿고 듣는 음원강자 어반자카파
어반자카파는 오는 8일 오후 6시 신곡 ‘그때의 나, 그때의 우리’를 발표한다.
어반자카파의 신곡 ‘그때의 나, 그때의 우리’는 한 겨울 감성을 자극할 곡이다. 또한 곡명과 함께 공개된 티저 이미지는 겨울과 가장 잘 어울리는 차분한 모노톤에 곡 제목 ‘그때의 나, 그때의 우리’ 와 함께 어반자카파의 세 멤버들이 각자 다른 곳에 시선을 두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2009년 ‘커피를 마시고’로 데뷔, 이제는 결성 9년차인 어반자카파는 권순일, 조현아, 박용인으로 구성된 혼성 3인조 R&B 싱어송라이터 그룹이다. 특히 ‘봄을 그리다’ ‘니가 싫어’ ‘그날에 우리’ ‘저스트 더 투 오브 어스’ 등 웰메이드 히트 넘버를 선보이며 콘서트와 페스티벌을 통해 20대의 감성을 대표하는 뮤지션으로 인정받고 있다.
↑ 소유X성시경 듀엣곡 "뻔한 이별"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
소유, 씨스타 해체 후 첫 솔로 음악 활동
소유는 오는 16일 오후 6시 성시경과의 듀엣곡 '뻔한 이별'을 공개한다.
소유는 성시경과의 듀엣곡 ‘뻔한 이별’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솔로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연말 발매되는 소유의 솔로 앨범에는 현재까지 성시경, 윤종신, 프라이머리, 긱스, 구름, 문문, 노리플라이, 윤현상, 다비, 13(이관, 메가톤), 마인드유(구 어쿠루브)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지며, 높은 앨범 완성도를 예고했다.
소유는 특색 있는 보컬로서 그동안 다양한 OST와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통해 착실히 음악적 커리어를 쌓아왔다. 매드클라운과 '착해빠졌어', 정기고와 '썸', 어반자카파와 '틈', 권정열과의 '어깨', 백현과 '비가와', 도깨비 ost 다양한 음원
이외에도 엄정화, 플라이투더스카이, 박보람, 알리, 유승우 등이 가요계에 컴백 소식을 알리며, 앨범 막바지 작업에 몰두하고 있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