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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이 2분기 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전년동기 대비 7.3% 증가한 1조 490억원을 기록했다.
미디어 부문은 ‘라이브’ ‘나의 아저씨’ ‘무법변호사’ 등 콘텐츠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매출액 전년동기 대비 12% 증가한 3619억원, 영업이익 292억원을 기록했다. 콘텐츠 기반 디지털 광고와 VOD 판매 매출이 각각 전년 대비 38.1%, 18.5% 상승하며 전체 성장을 견인했다.
음악 부문은 ‘워너원’ ‘헤이즈’ ‘고등래퍼2 OST’ 등 자체 IP 강화로 음반 및 음원 매출이 전년 대비 82.6% 상승한 것에 힘입어 665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42억 원으로 전년대비 113.7% 상승했다.
영화 부문은 매출액 360억원, 영업손실 39억원을 기록했다. ‘탐정:리턴즈’의 호조에도 불구하고 ‘7년의 밤’의 부진으로 극장 매출이 전년 대비 33.2% 감소했다.
커머스 부문은 취급고 9931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8.2% 성장을 기록했다. TV 상품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T커머스 운영 안정화가 성장을 주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T커머스와 모바일이 지속적인 외형성장 주도했으며 특히 폭염을 맞아 에어컨, 에어서큘레이터, 워터파크 시즌권 등 시즌상품 판매가 호조를 보였다.
영업 이익은 792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0.4% 낮은 수준을 기록했다. 이는 커머스부문 실적이 지난해 2분기에 거반영된 부가세 환급분 90억원으로 인해 다소 높게 나타난 영향이다.
CJ ENM 관계자는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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