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

아이콘 새 앨범, `풀 트랙리스트` 공개…전곡 `비아이 작사·작곡`

기사입력 2018-09-22 11:22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소연 기자]
보이그룹 아이콘이 10월 1일 발표 예정인 새 미니 앨범 풀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오늘(22일) 오전 11시, 공식 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아이콘의 새 미니 앨범 ‘NEW KIDS : THE FINAL’의 트랙리스트를 전격 공개했다. 타이틀곡 ‘이별길(GOODBYE ROAD)’, ‘내가 모르게(DON'T LET ME KNOW)’, ‘좋아해요(ADORE YOU)’, ‘꼴좋다(PERFECT)’ 등 비아이가 작사, 작곡한 총 4곡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앨범 재킷 속 쓸쓸하면서도 담담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는 멤버들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YG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는 얼마 전 SNS에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이별길’은 지난 1월에 발표한 ‘사랑을 했다’와 막판까지 타이틀로 경쟁했던 곡”이라고 밝혀 기대감을 모은 바 있다. 또 “가을의 계절감을 느끼기에 최적의 곡이라고 판단해 공개 시기를 두고 1년 가까이 기다렸다”고 전하기도 했다.
YG 관계자는 “’이별길’은 서정적인 아름다운 가사와 멜로디가 압권인 곡이다. 느린 미디엄 템포지만, 완성도 있는 멋진 퍼포먼스로 대중의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을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두 번째 수록곡 ‘내가 모르게’는 이별 후, 태연한 척하며 그 사람이 행복하길 바라는 남자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좋아해요’는 만남 뒤에 있을 이별을 알고 있기에 쉽사리 사랑에 빠지지 못하는 두 남녀의 이야기를 담은 곡. 부드러운 멜로디 위에 얹혀진 아이콘의 보컬은 담백하면서도 애절하다.
마지막으로 ‘꼴좋다'는 떠난 사랑을 그리워하는 이야기를 담은 슬픈 발라드 곡으로, 사전에 팬들에게만 깜짝 공개한 적이 있어 팬들이 가장 기다린 곡이기도 하다.
올 가을 감성을 제대로 저격할 4곡 모두 팀의 리더인 비아이가 작사, 작곡을 맡아 한층 더 성장한 그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콘은 올해 세 번째 컴백에 앞서 “새로운 앨범과 신곡으로 또 인사드릴 수 있어서 행복하다”며 “아이콘에게는 2018년을 잘 마무리하는 앨범인 만큼 의미 있는 성과와 많은 사랑을 받고 싶다. 가을 감성에 적절한 ‘

취향저격’ 같은 곡이니 많은 사랑 부탁 드린다”는 소감을 전했다.
올해 상반기 ‘사랑을 했다’로 예상치 못한 큰 인기를 얻은 아이콘이 오는 10월 1일 발표하는 신곡 ‘이별길’로 하반기 인기 돌풍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ksy70111@mkinternet.com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