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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보다 높은 고구마 알고보니…조리방법마다 칼로리가 달라!

기사입력 2015-02-02 16:57

생각보다 높은 고구마 알고보니…조리방법마다 칼로리가 달라!

고구마 칼로리 / 사진=MBN
↑ 고구마 칼로리 / 사진=MBN


'고구마 칼로리'

고구마 칼로리가 네티즌의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최근 온라인 게시판에는 '고구마 칼로리'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게시글에 따르면 고구마는 100g당 128kcal로, 100g당 55kcal인 감자에 비해 2배 이상 높은 열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감자보다 GI 지수(혈당지수)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힙니다.

GI 지수가 높으면 탄수화물이 포도당으로 빠르게 변해 혈당이 높아지고, 이를 낮추기 위해 인슐린이 분비되면서 지방을 저장시키는 효소도 같이 분비돼 살이 찝니다.

고구마를 쪄서 먹을 때는 40 GI 지수가 되지만 구워서 먹을 때는 80대까지 올라갑니다.

군고구마는 빵이나 쌀밥 못지않은 GI

지수를 갖는 셈입니다.

한편 고구마 껍질에는 식이섬유, 칼슘 등 필수 영양성분이 함유돼있습니다. 고구마를 가장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은 아침에 껍질채 삶아 먹는 것 입니다.

고구마를 저녁에 야식으로 먹게 되면 고구마의 당이 몸 안에 누적돼 소화흡수가 어려워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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