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휴 첫날 고속도로 정체 극심
연휴 첫 날인인 오늘(4일) 나들이에 나선 차들로 주요 고속도로 상하행선이 극심한 정체를 빚고 있습니다.
▶ 연루의원 3명…정치권 '초긴장'
검찰이 삼화저축은행 신삼길 회장이 전·현직의원이나 측근에게 금품을 건넨 단서를 잡았습니다.
이로써 비자금에 연루된 전·현직의원은 3명으로 늘어났고 정치권이 잔뜩 긴장하고 있습니다.
▶ 국회 "중수부 폐지"…검찰 강력 반발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가 대검 중수부의 직접 수사기능 폐지에 합의했습니다.
검찰이 긴급회의를 열고 강력 반발 하는 가운데 김종창 전 금융감독원장 소환 등 저축은행 수사 일정에 차질이 예상됩니다.
▶ '비자금 의혹' 박찬구 회장 재소환
금호석유화학 박찬구 회장이 수백억 원대 비자금 조성 혐의로 검찰에 재소환돼 조사를 받고 귀가했습니다.
앞서 박 회장은 오늘 새벽까지 검찰의 조사를 받았으며 금호아시아나 그룹의 비자금 조성 관련을 언급해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 반값 등록금·청년실업 촛불집회
한국대학생연합이 광화문 광장에서 반값 등록금과 청년실업 해결을 주장하며 오늘로 7일째 촛불집회를 이어갑니다.
▶ 지동원 출격…가나도 이긴다
축구대표팀이 세르비아전 승리 여세를 몰아 7일 열리는 가나전에서도 필승을 다짐했습니다.
조광래 감독은 지동원을 출전시켜 최강전력을 가동합니다.
▶ 신지애, 숍라이트클래식 1R
신지애가 미국 뉴저지주에서 열린 LPGA 투어 숍라이트 LPGA 클래식 1라운드에서 5언더파 66타로 단독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 초여름 날씨…모레까지 비 안 와
사흘 연휴의 첫날 서울의 낮기온이 26도 등 초여름 날씨를 보였습니다.
오늘과 내일, 모레까지 비 소식이 없고 제주에서만 내일 오전 한때 비가 내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