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볼라벤 급의 강한 태풍, 산바가 북상하고 있습니다. 16호 태풍 산바는 현재 일본 오키나와 남쪽 해상까지 북상했고, 월요일 서귀포 인근 해상까지 올라온 뒤, 남해안에 상륙, 내륙을 관통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상강수량>태풍 산바는 우리나라에 매우 많은 비를 뿌리겠습니다. 우선, 내일까지만 해도 제주에는 최고 300mm 이상, 영동과 남부 최고 150mm의 폭우가 쏟아지겠고, 중부지방은 최고 6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강풍>비도 비지만, 태풍 산바는 매우 강한 바람을 동반하겠습니다.
태풍이 우리나라는 관통하는 동안 내륙에는 초속 17~40미터, 특히, 제주와 남해안, 동해안 쪽으로는 초속 50미터 이상의 거센 바람과 함께 폭풍 해일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대 고비>월요일 낮에는 제주가, 밤에는 남부지방이, 화요일 새벽에는 중부지방이 강풍의 최대 고비를 맞겠습니다. 비바람에 피해 입지 않도록 시설물 점검을 미리 해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기도>내일부터는 점차 북상하는 16호 태풍 산바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중부>중부지방 대체로 흐린 가운데 낮에 충청에 비가 내리기 시작하겠
<남부>남부지방은 새벽에 제주를 시작으로 강한 비가 오는 곳이 늘어나겠고, 시간당 5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주간>태풍이 북상함에 따라 화요일까지는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리겠고, 이후로는 선선한 초가을 날씨를 되찾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