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 인상’ ‘소주 출고가’ ‘소주 1000원’
주류업계가 일제히 소주 제품 출고가를 인상했다.
롯데주류는 30일 “새해 1월 4일부터 소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5.54%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고가 인상으로 주력 제품인 ‘부드러운 처음처럼(17.5도)의 360ML 병 제품 출고가는 946원에서 1006.5원으로 변경된다. 페트 소주, 포켓 소주, 담금 소주 등의 출고가도 5~6% 가량 인상을 앞뒀다.
롯데주류 측은 올해 과일맛 소주 열풍을 불러온 ‘순하리 처음처럼’은 출고가 변동이 없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롯데주류 관계자는 “지난 3년 동안 누적된 원가 상승요인을 반영하되 내부적인 원가절감 등을 통해 인상폭을 최소화했다”며 “주요 경쟁사 제품에 비해 더 낮은 가격을 유지하는 선에서 출고가를 인상했다”고 말했다.
지난달 30일 경쟁사 하이트진로가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클래식’출고가격을 병당 961.70원에서 1015.70원으로 인상했고 맥키스
롯데주류 처음처럼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처음처럼 출고가 인상됐네” “소주 비싸지겠네” “원가 상승요인 반영한다고 말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곽동화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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