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 서비스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5점 만점에 3.53점으로 나타났다. 정보 중에는 '채용정보의 유용성' 항목의 만족도가 높았다.
한국소비자원은 20일 소비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4개 취업정보 서비스(사람인, 인크루트, 잡코리아, 커리어)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결과, 사람인, 커리어 순으로 만족도가 높았다고 밝혔다.
이는 취업정보 서비스 이용자 12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한 결과로, 채용정보 유용성(3.73점) 만족도는 높은 반면 부가정보 서비스(3.45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았다. 부가정보 서비스란 회원 간 정보공유, 이력서 편집·인적성 검사 등 취업 지원에 도움이 되는 정보 서비스 항목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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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제공 한국소비자원] |
취업정보 서비스 선택 시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는 ▲채용정보 다양성(31.4%) ▲채용정보 정확성(26.4%) ▲정보 검색 편리성(16.5%) ▲사이트 인지도(13.7%) ▲이력서·지원 관리 편리성(8
취업정보 서비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한 점으로는 ▲채용정보 등록 기업에 대한 검증체계(43.2%) ▲연봉, 근무조건 등에 대한 평가 프로그램(34.2%) 순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 개인정보 보호 강화 항목도 10.0%를 차지했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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