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지난 1일 홍콩 미라호텔에서 열린 ‘2018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2018 Asia-Pacific Stevie Awards)’에서 브랜드 혁신 및 리브랜딩 혁신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비즈니스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이룬 기업과 정부기관, 영리/비영리단체 등 조직과 개인이 이룬 비즈니스 성과에 대해 시상하는 상이다.
에듀윌이 이번에 출품해 금상에 선정된 ‘최다합격 에듀윌’ 광고는 ‘수능금지곡’으로 불리울 만큼 중독성이 강한 후크송 광고로 오랜 기간 큰 사랑을 받아왔다. 이 광고는 작년 B급감성의 유머를 담아낸 새로운 버전으로, 수많은 패러디를 양산해내는 등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에 에듀윌은 ‘최다합격’을 주제로 한 광고로 브랜드 혁신 및 리브랜딩 혁신을 인정받아 ‘금상’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광고 외에도 에듀윌은 ‘최다합격’ 브랜딩을 위해 오랜 기간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꿈을 가진 대한민국 국민들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공무원이나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최대한 많이 합격할 수 있도록 품질 높은 교육을 지원했고, 이후에는 ‘최다합격’에 대한 내용을 최대한 많이 알리기 위한 각종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그 일환으로 TV, 라디오, 옥외광고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광고는 물론, 광고 공모전, 연날리기, 노래방 음원 등록 등 각종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최다합격’을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 중이다.
한편 ‘2018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2018 Asia-Pacific Stevie Awards)’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 15개 국가에서 900여편이 출품됐고, 우리나라는 에듀윌을 비롯, KT, 한국전력공사, 강원도청, 서초구 등 금상(Gold Stevie) 3
에듀윌이 이번에 수상한 ‘최다합격 에듀윌’ 광고는 김효겸 감독을 필두로 한 초아커뮤니케이션에서 제작한 것으로, 지난 12월에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 페스티벌’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