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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우깡/사진=농심 홈페이지 |
농심이 스낵류 19개 브랜드의 출고가격을 평균 6.7% 인상합니다.
농심은 모레(15일)부터 스낵류 19개 브랜드의 출고가격을 평균 6.7% 인상한다고 오늘(13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 편의점 기준 12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새우깡(90g)은 100원 가량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양파링(84g)·꿀꽈배기(90g)·자갈치(90g)·조청유과(96g) 등은 6.1%, 프레첼(80g)은 7.4% 인상됩니다.
다만 포테토칩, 수미칩, 감자군것질 등의 가격은 유지됩니다.
농심의 스낵류 가격 인상은 2016년 7월 이후 2년 4개월만입니다.
농심 관게자는 "제조원가와 판매관리비 등 비용 상승으로 인해 원가압박이 누적되어왔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이번에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출고가격 인상의 원인을 밝혔습니다.
이어 "원부자재 가격 및 임금 인상 등 제조원가 상승, 물류비 및 판촉 관련 비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해왔으나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최소한의
그러나 지난 번 인상 대상이 15개 브랜드, 인상 폭이 평균 7.9%였던 데 비해 대상 브랜드는 많아지고 인상 폭은 작아졌습니다.
농심은 2014년 2월에도 새우깡을 10% 올리는 등 2년마다 스낵 가격을 인상함으로써 소비자들로부터 지나치게 자주 가격을 올리는 것이 아니냐는 불만을 사고 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