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시설공단은 28일 충남 홍성과 경기 화성 송산동을 연결하는 서해선 복선전철 건설사업 18개 터널 가운데 가장 긴 해암3터널(4748m) 관통행사를 가졌다.
충남 아산 인주면과 영인면을 연결하는 해암3터널 공사는 585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2016년 2월 공사에 들어가 관통까지 2년 10개월이 걸렸다. 그 동안 지역중소업체 건설장비 3만4000대와 11만3000여명의 근로인력이 투입됐다.
이날 관통행사에서 이종윤 철도시설공단 충청본부장은 "서해선 철도는 앞으로 경의선과 연계를 통해 북한, 중국을 거쳐 유럽까지 이어질 수 있다"며 "철저한 공
[조한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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