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美 로스앤젤레스) 김재호 특파원] 추신수의 텍사스 이적으로 리그가 갈리면서 무산됐던 류현진과 추신수의 맞대결이 2015년에는 성사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9일(이하 한국시간) 2015시즌 정규시즌 일정을 발표했다. 날자와 대진은 확정이고, 경기 시간은 추후 결정된다.
이에 따르면, 다저스는 아메리칸리그 서부 지구와 인터리그를 치른다. 지역 라이벌인 에인절스와 6경기(홈3+원정3), 시애틀과 3경기(홈), 오클랜드와 4경기(홈2+원정2), 휴스턴과 3경기(원정)가 예정되어 있다.
↑ 추신수와 류현진이 손잡는 장면을 2015년에 또 다시 볼 수 있을까. 사진= MK스포츠 DB |
4연전인 만큼, 류현진이 텍사스를 상대로 마운드에 오를 가능성도 높아졌다. 그럴 경우 추신수와 맞대결은 피할 수 없게 된다. 두 선수는 추신수가 신시내티 소속으로 뛰던 지난해 7월 맞대결을 벌였다. 세 번 붙어 1볼넷 1삼진으로 류현진이 판정승을 거뒀다.
한편, 2015시즌 메이저리그는 4월 6일 열리는 오프닝 나잇 경기(대진 미정)를 시작으로 6개월 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정규시즌은 예년보다 늦은 10월 5일에 끝난다.
다저스는 남부 캘리포니아 라이벌인 샌디에이고와 시즌의 시작과 끝을 함께한다. 4월 7일 샌디에이고와 홈개막전을 치르고, 10월 5일 샌디에이고와 홈에서 마지막 경기를 한다.
2015시즌 상세 일정은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와 각 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2015시즌 메이저리그 개막전 대진(오른쪽 홈팀, 시간 미정)
에인절스 vs 시애틀
애틀
볼티모어 vs 탬파베이
화이트삭스 vs 캔자스시티
클리블랜드 vs 휴스턴
미네소타 vs 디트로이트
메츠 vs 워싱턴
피츠버그 vs 신시내티
샌디에이고 vs 다저스
샌프란시스코 vs 애리조나
세인트루이스 vs 컵스
텍사스 vs 오클랜드
토론토 vs 양키스
콜로라도 vs 밀워키
보스턴 vs 필라델피아
[greatnemo@mae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