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안준철 기자] 고양 다이노스(NC 다이노스 퓨처스팀)가 한국 프로야구 최초로 퓨처스리그 누적 유료관중 2만명을 돌파했다. 28일 고양 야구장에서 열린 두산과의 홈경기에서다. 2015년 경기도 고양시에 자리 잡은 지 3년 만이다. 2만 번째 관중의 행운은 안익희(8살, 김포시 거주) 어린이가 받았다. 안 군과 가족들은 1회 말을 마치고 관중석에서 열린 깜짝 파티에서 응원단장과 치어리더로부터 유니폼, 모자, 바이네르 구두 상품권을 비롯해 시구, 선수 식당과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까지 다채로운 선물을 받았다. 김 군의 어머니 김지혜 씨는 “아이 아빠 고향이 경남 마산이어서 다이노스 팬이다. 수도권에서 다이노스 선수들을 직접 볼 수 있어 반갑다. 아기자기한 구장 안팎의 모습과 다양한 참여 이벤트가 많아 가족끼리 편하게 놀러 올 수 있다. 앞으로도 고양에서 오래도록 함께 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료 관중수 2만은 퓨처스리그도 팬, 지역의 사랑 속에서 자생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숫자다. 지금까지 한국 프로야구에서 퓨처스리그는 비주전급 선수를 육성하는 것이 주목적이었다. 그래서 명칭도 1군의 하위개념인 2군으로 부르는 것이 더 익숙한 퓨처스리그였다.
![]() |
↑ 사진=NC다이노스 제공 |
고양 다이노스 야구장은 주말, 공휴일이면 선수와 팬이 한데 어울리는 즐기운 마당이 된다. 기존 2군 야구장에서는 생소한 응원단 공연이 열리고, 다양한 후원업체의 선물이 팬들을 기다린다. 이마트타운, 아크비어, 바이네르 구두 등 주요 업체가 고양 다이노스의 마케팅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작은 구장이어서 간식거리를 걱정하던 관중들을 위해 푸드트럭을 유치해 문제를 해결했다. 매 경기 팬 사인회는 물론이고, 상대팀 선수도 참여하는 이벤트를 벌여 선수와 팬 사이의 간극은 고양 야구장에서는 존재하지 않는다.
2만 관중기록이 상징하는 팬들의 관심은 선수의 경기력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고양 홈경기 승률이 7할에 육박한다. 특히 올해 14차례 열린 특별홈경기에선 11승을 거둬 승률이 0.786에
[jcan1231@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