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M머니 굿모닝머니 (오전 4시 50분~6시 30분)
■ 진행 : 온인주 아나운서
■ 출연 : 김용환 MBN 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LG전자의 캔들 특징은?
【 김용환 】
역망치형 캔들로 주가 하락 중에 윗꼬리 달린 양봉으로 나타나면 상승전환 신호라고 볼 수 있다. 반대로 주가 상승 중에 윗꼬리 달린 음봉으로 나타나면 하락전환 신호로 볼 수 있겠다. 지난 2월 6일, 4월 8일, 6월 17일에 나타났다.
【 앵커멘트 】
전반적인 주가 흐름은?
【 김용환 】
월봉상 하락 추세선 안에 주가가 위치, 월봉상 삼각수렴형이 나타나고 있다. 주봉상 60 주봉선에 지지하고 있으며, 가격대로 72,700원을 지지해줘야 하는 구간으로 볼 수 있겠다.
2월 20일 장기이평선인 480일선을 상향 돌파하며 급등 흐름을 보이다가 최근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도로 하락하는 모습 보이고 있는데, 240일선과 480일선 부근에서는 지지를 받고 상승하는 모습이다.
전체적인 큰 흐름을 본다면 아직 상승 추세가 꺾인 종목은 아니며, 전일에도 240일선과 480일선 부근에서 강한 반등이 나왔기 때문에 향후 추가적인 상승 흐름이 기대된다.
【 앵커멘트 】
수급 현황은 어떤가?
【 김용환 】
외국인과 기관이 연일 순매도로 대응하며, 메이저 수급 주체가 없는 상황으로 볼 수 있겠다.
증가하는 공매도로 인해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으며, 개인만 매수하는 전형적인 하락 종목의 수급 특징을 보이고 있다.
【 앵커멘트 】
이 종목에 대한 투자전략은?
【 김용환 】
LG전자의 2분기 에어컨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고, TV 수익성도 소폭 개선, 스마트폰 판매량이 늘고 있지만 마케팅 비용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가전의 경우 미국 시장 유통망 확보 비용 증가로 수익성 개선이 더딘 상태인데, 휴대폰· 스마트폰 부문의 스마트폰 판매는 옵티머스G, 넥서스4, 옵티머스G
그러나 해외 출시 모델 증가로 마케팅비가 증가하고 있어 2분기 영업이익률이 직전 분기보다 0.3%포인트 떨어진 3.8%에 그칠 것으로 예상, 수급만 살아난다면 단기적으로 84,000원까지 상승 여력이 있어 보이며, 72,000원 이탈 시에는 리스크 관리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