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이 기회에 저평가 받았던 서울 접근성이 좋은 지역의 신규분양 아파트들을 잘만 고르면 서울의 전세금 정도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최근 ‘미분양 무덤’이라고 불리던 김포한강신도시에 도로 확충과 수도권 광역버스,지하철 노선 개통으로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되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김포한강신도시 Ac-04블록에 위치하는 ‘한강신도시 모아엘가2차’ 모델하우스가 지난 8일 오픈을 하였다.
주말 3일간 15,000여명의 인파가 몰리면서 대성황을 이루었다. ‘한강신도시 모아엘가2차’가 위치하는 곳은 교육,교통,편의시설 등 다양한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감으로 실수요자들에게 입소문이 퍼지면서 모델하우스는 방문객으로 가득 찼다.
내부로 들어가자 ‘한강신도시 모아엘가2차’에 대해 저마다 궁금한 점을 물오보는 방문객들의 열의가 높았다.준비된 주택형을 보거나 도우미의 설명을 듣기 위해 안내 책자를 들고 여기 저기 옮겨 다니며,바삐 움직이는 모습을 보였다.
상담석에서는 순서를 기다리는 사람들로 꽉 차 있었으며 상담 대기시간도 길었다.특히 ‘한강신도시 모아엘가2차’의 혁신설계와 입지 조건 및 프리미엄 가치에 대해 호평하는 분위기였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모델하우스에 많은 방문객들이 방문하면서, ‘한강신도시 모아엘가2차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며, “이러한 높은 관심이 청약일정에 맞춰 높은 경쟁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한강신도시 모아엘가2차’는 12일 특별공급을 마쳤으며, 13일 1순위, 14일 2순위 청약을 진행 할 예정이다.당첨자 발표는 5월 20일 진행하며, 5월 25일~27일 3일간 계약 접수를 실시한다.
‘한강신도시 모아엘가2차’는 2018년 개통을 앞두고 있는 김포도시철도 구래역(가칭)과 M버스 시작점이 5분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울로의 출퇴근이 용이할 전망이다.
또한올림픽대로 연장,김포한강로와 자유로,제2외곽순환도로,송포~인천간도로 등 도로망 확장으로 서울 접근성이 대폭 향상 될 예정이다.
‘한강신도시 모아엘가2차’는 이마트가 직선거리 600m에 위치하고 있고,지난 2월 김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유람선을 탑승할 수 있는 김포여객터미널,건강한 레저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김포생활체육관과 호수공원까지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초·중교도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위치에 자리잡고 있다.단지 인근에 나비초교가 있으며,마산서초교,마산중이 개교를 앞두고 있다.
그 밖에 솔터초,한가람초,한가람중,은여울중,솔터고 등이 자리 잡고 있다. 또한,중심상업지구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여 아이들 교육에 필요한 학원시설까지 동선이 대폭 축소되어 최적의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한강신도시 모아엘가2차’는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59m² 소형아파트로서,지하2층~지상15~22층 5개동, 493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입주는 2017년 12월 예정이다.
‘한강신도시 모아엘가2차’는 전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을 극대화 시켰으며,동간 간섭을 최소화 시킨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4베이 구조로(일부세대 제외)조망권과 개방감이 우수하며, 100% 지하 주차 시스템으로 단지 내 통학하는 아이들에 안정성도 우수하다.
또한,옥상녹화를 통한 생태면적 비율을 높이는 등 환경친화적인 설계로 단지내 자연쾌적성을 자랑한다.
또한,에너지 절감을 하기 위해 환기시스템, LED조명,가전제품 대기전력 자동 차난시스템,로이 유리를 설치하여 관리비 걱정을 덜어주고 있다.
‘한강신도시 모아엘가2차’는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중도금 무이자(60%)조건으로 실수요자들의 부담을 줄일 계획이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전셋값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고 한강신도시 부동산
‘한강신도시 모아엘가2차’ 모델하우스 위치는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976-30에 있다. 1899-6054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