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도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내부 모습 [사진제공: 동일토건] |
11일 동일토건에 따르면 주방을 넓게 설계하고, 입주민이 별도 공간을 만들어 쓰는 ‘알파룸’이나 주방 수납을 늘릴 수 있는 ‘펜트리’, 주방공간을 극대화한 ‘디럭스’형으로 꾸밀 수 있도록 제공한 전용 84B 옵션에 주부들의 관심이 쏠렸다.
기존에 분양 아파트에서는 보기 어려운 '디럭스형'은 주방을 거실 만큼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아일랜드식탁과 식당용식탁 같이 놓아도 넉넉한 공간연출이 가능하다. 엄마가 주방에서 요리를 하면서 자녀의 숙제를 봐줄 수 있도록 차별화 한 설계라는 것이 동일토건측 설명이다.
세심한 부분에도 신경썼다. 우선 현관 입구에 적용된 '인출식 서랍장'이 눈길을 끈다. 이 서랍장은 서랍을 꺼내 듯 신발장 전체가 움직여 나오는 방식으로, 신발 수납이 편하고 공간도 넉넉하다는 장점이 있다.
화장실 문을 열어도 변기가 보이지 않는 호텔식 구조도 도입했다. 세면대 아래를 수납공간으로 활용하도록 했다. 여기에 600㎜ 대형타일로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안방문은 기존 40㎜에서 50㎜로 늘려 외부 소음을 낮추고, 방문 손잡이는 고급 스틸도어를 제공했다. 또한 아이방 붙박이장에 캐스터박스를 제공해 종류별 수납이 가능하도록 했다. 전용 93㎡ 안방 파우더 옆 방은 문을 안방 방향으로 내 개인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전용 66~93㎡ 1180가구 규모의
모델하우스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10-7번지(인천1호선 인천대역입구역 1번출구)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