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말에 분양을 시작했던 87세대 단지형 타운하우스 김포 테라하우스가 분양마감을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의 주택 매매의 선호현상인 “자연과 더불어 살 수 있는 친환경 공간”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가는 가운데, 주택매매의 1순위로 “쾌적함”을 꼽는 실수요자가 급증하고 있다.
한편 한강신도시에서 분양 중인 김포 테라하우스는 전자의 기조에 맞추어 숲이 둘러싼 쾌적한 자연환경과 서울과 인접한 입지까지 갖춰 분양 마감을 목전에 두고 있다.
최근 들어 주택 매매 시 고려하는 1순위 사항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이 손꼽히고 있다. 이는 오늘 날의 주거 트랜드가 답답한 도심보다도 자연과 공생하는 쾌적한 생활환경 쪽으로 기울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더욱이 전자의 쾌적한 환경과 더불어 서울과 가까운 입지, 도심지의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는 곳이라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더욱 높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김포 테라하우스는 수요자의 선택폭을 넓히기 위해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87세대 가운데 공간분리형 4Bay 구조의 A타입 79세대, 숲 조망 특화 설계 구조인 B타입 4세대, 복도식 4Bay 구조인 C타입 4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 세대 테라스가 들어간 단지형 주거공간이다.
특히나 잔여세대인 2~3층 세대들을 위한 파격적인 행보가 돋보인다. 김포 테라하우스는 2~3층에 옵션으로 테라스의 폴딩 도어를 무상으로 지원 해주고,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주방가구 배치와 안방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합리적인 분양가 또한 수요자들의 이목을 끄는 주요 포인트이기도 하다. 테라하우스는 한강신도시 장기동 인근의 아파트보다 저렴한데다가 2, 3층 계약자에 한해 계약금 1천만 원 정액제를 실시하고 있어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구매 허들을 낮춰 분양 막바지까지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포 테라하우스는 강서구와 양천구, 일산과 파주, 부천 등 다양한 지역의 아파트와 신축빌라를 성공적으로 분양 중인 “빌라를 연구하는 사람들”(이하 빌연사)이 분양 대행을 맡고 있다.
빌연사의 이충훈 대표는 “테라하우스는 한강신도시의 한 가운데 위치한 지리적 이점이 워낙 큰데다가 단지를 둘러싼 5Km에 이르는 산책로 등 주거여건까지 좋아 분양 시작 초반부터 주목을 받았다.”며 “인근 서울, 경기의 주요지역 아파트보다 저렴하기에 비슷한 시세를 보이고 있는 서울 강서구와 양천구, 경기도 부천/일산/파주나 인천 서구까지 방문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김포 테라하우스가 위치한 김포 장기지구는 신도시의 이미지에 걸맞게 자연을 테마로 한 각종 문화・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한편 김포 테라하우스는 서울과 수도권으로 통하는 접근성이 편리한 김포 테라하우스는 인천-김포를 잇는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올해 개통되며 2018년 김포도시철도 장기역이 개통되면 서울 등 주요 도심지들과의 접근성이 한결 편리해질 것으로 전망 중이
김포 테라하우스 분양 관계자인 고 모씨는 “숲세권의 쾌적함과 아파트의 편리함, 그리고 신도시 인프라를 원하는 수요자들이 끊임없이 이 현장을 찾고 있다”밝혔다. 김포 테라하우스는 모델하우스 방문자에 한해 경품 이벤트를 열고 있어 내 집 마련을 앞둔 매수자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테라하우스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