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9일 발표된 정부 부동산 대책은 서울을 비롯한 전국 40여 곳의 지역에서 투기 수요를 억제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정부 대책이 나오자 이번 규제 대상에서 제외 된 오피스텔 시장이 '반사이익'을 누릴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오피스텔은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분양권 전매 등이 자유로워 아파트 시장의 투자 수요가 상당수 옮겨갈 가능성이 크다.
이러한 가운데 (주)오렌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성남시청 앞에서 분양 중인 ‘성남시청 오렌지카운티’ 오피스텔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6층~지상 10층 규모로 총 183실로 이뤄졌다.
주변에는 성남시청, 차병원, 성남산업단지, 문정법조타운 등과 행정타운이 밀잡 해 있다. 또한 판교 테크노밸리, 성남권 5개 대학가가 가까이 있어 직장인, 대학생 등 탄탄한 임대수요를 갖추고 있다.
야탑/모란역을 통한 분당 1분, 잠실 20분대, 강남 30분대가 가능하며 지난해 9월 개통한 판교-여주간 경강선 전철 및 최근 개통한 수서발 SRT가 인근 이매역을 경유해 전국 광역철도망 구축은 물론 외곽순환고속도로, 분당수서 고속화도로 등 쾌속 교통으로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전세대 100% 자주식 주차장, 전세대 2.7m의 높은 천정고와 풀퍼니시드 혁신평면, 층간 소음 저감에 탁월한 친환경 30cm 중공슬래브 시스템 등 입주민을 위한 편의시스템은 물론 외부에서 원격제어가 가능한 첨단 무선 스마트홈네트워크인 삼성스마트홈시스템, 친환경 삼성 홈 LED 조명 등 스마트시스템까지 구축하고 있다.
또한 현관의 3단 중문 및 이건시스템
임대수요가 풍부하여 실거주는 물론 노후대비 임대용으로도 안성맞춤인 ‘성남시청 오렌지카운티’ 오피스텔의 분양홍보관은 성남시청공원 앞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