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핵 6자회담 닷새째를 맞아 미국 등 일부 참가국 수석대표들은 오늘이 협상 마지막 날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북한에 지원할 에너지 문제를 둘러싸고 이견이 커 협상 타결 전망은 밝지 않습니다.
▶ FTA 7차 협상 개막..'쟁점 절충' 공감
한미 FTA 7차 협상이 워싱턴에서 개막됐습니다. 두나라 회담 대표들은 핵심 쟁점 양측은 특히 이번 협상부터 무역구제와 자동차 의약품 등 핵심 쟁점 분야에서 주고받기식 빅딜을 통해 타결 가능한 방안을 모색할 방침입니다.
▶ 중국 외교부 "여수 참사 중시"
중국 외교부가 여수 참사로 중국인 15명이 죽거나 다친 데 대해 이 사건을 매우 중시하고 있다며, 사고 원인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요구했습니다.
▶ 지난해 국세수입 138조...8.3% 증가
지난해 정부의 국세 수입이 한 해 전보다 8.3% 늘어난 138조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증가율로는 2003년 이후 최고치입니다.
▶ 집단탈당파 교섭단체 공식 등록
열린우리당 집단탈당파인 통합신당 의원모임 소속 의원 23명이 오늘 국회에 '중도개혁 통합신당 추진모임'이라는 명칭의 원내 교섭단체로 공식 등록했습니다.
▶ 10가구 중 3가구 적자...3년래 최고
지난해 전국 가구 가운데 적자 상태인 가구가 10곳 가운데 3곳으로 3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 고 정다빈씨 부검 오늘 오후 실시
지난 10일 숨진채 발견된 탤런트 정다빈 씨에 대한 부검이 오늘 오후 실시됩니다. 자살 여부는 부검 직후 바로 판단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 16일부터 경부고속도로 진입 통제
경찰은 설연휴를 하루 앞 둔 16일 정오부터 18일 정오까지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일부 나들목의 진출입을 통제할 방침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