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계열사 KTH는 새로운 T커머스 브랜드 'K쇼핑'을 론칭하고 올레tv 20번, 스카이라이프 17번 채널에서 디지털홈쇼핑 서비스를 다음달 1일부터 선보인다고 25일 발표했다.
KTH는 이날 서울 신사동에서 간담회를 열고 독립채널형 T커머스 '스카이T쇼핑'을 'K쇼핑'으로 전면 개편하고 T커머스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K쇼핑이란 명칭에 대한민국 대표 디지털홈쇼핑을 뜻하는 코리아의 K와 친절함을 의미하는 영어단어 Kind의 K 등의 의미를 담았다.
KTH는 양방향 데이터 TV쇼핑을 제시하고 방송과 커머스 정보통신기술의 융합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 추천 연동형 T커머스 서비스 등 디지털 환경에 맞는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에게는 새로운 사업 모델을 제공하고 신기술이나 아이디어 상품의 판로를 넓혀주겠다는게 이 회사의 목표다.
KTH는 N스크린서비스로 TV와 PC, 모바일을 연결해 쇼핑 상품 정보와 기능 연동서비스를 제공하고 스마트폰과 리모컨 결제를 통해 주문 편의성도 높였다.
음성안내와 스마트폰 웹화면을 결합한 보는 ARS 서비스도 도입해 음성안내 청취시간도 줄이면서 스마트폰 화면으로 손쉽게 주문이 가능하도록 사용자 환경을 개선했다.
오세영 KTH 사장은 "정보통신융합기술을 기반으로 유통을 스마트하게 혁신하는 디지털홈쇼핑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K쇼핑은 2012
2013년 매출액 77억원, 2014년 264억원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케이블 및 IPTV까지 플랫폼을 확장해 연간 2배 성장을 목표로 내걸었다.
[이경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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