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자인 삼성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지난해 시작돼 올해 2회째를 맞고 있으며, 삼성전자의 디자인 전략인 ‘메이크 잇 미닝풀(Make it meaningful)’을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에서 시행되는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배려를 강조한 ‘모두를 위한 디자인(Designed for All)’으로 노력해서 다가가야 할 어려운 기술이 아닌, 사용자를 배려해 곁으로 다가가는 기술 접근성에 초점을 맞췄다.
공모전은 일반과 학생 부문으로 나눠지며 일반 부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학생 부문은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대학원생이나 이에 준하는 전일제 교육 기관에 재학·휴학 중인 학생이 대상이다. 접수는 오는 8월 17일부터 31일까지 디자인 삼성 홈페이지(http://www.design.samsung.com)에서 할 수 있다. 9월 1차 심사를 거쳐 8팀을 선발하고 삼성전자 디자이너와 전문가가 진행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자세한 내용은 오는 18일부터 디자인 삼성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경닷컴 김용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