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와 포르셰가 미국의 최대 시장조사업체인 JD파워의 조사에서 웹사이트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큰 자동차업체로 나타났다.
31일(현지시간) JD파워에 따르면 BMW와 포르셰는 1000점 만점 기준 나란히 830점을 얻어 공동 1위에 올랐다.
메르세데스-벤츠(819점)와 재규어(816점), 랜드로버(813점), 피아트(812점) 등이 뒤를 이었다.
현대자동차의 점수는 업체 평균(797점)과 같았다. 현대차는 랭킹에서 18위를 차지했다. 기아차는 779점으로 전체 33개 업체 가운데 28위에 그쳤다.
소비자들은 웹사이트의 콘텐츠와 디자인이 상호보완적으로 통합돼 있을 때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시각적으로 어필하는 스토리텔링으로 웹사이트를 구축한 BMW와 볼보는 지난 조사보다 가장 크게 상승했다.
특정 자동차 제조사의 웹사이트에 만족했다고 답
이번 조사는 24개월 이내 신차를 살 의향 있는 소비자 9600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 이뤄졌다.
[매경닷컴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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